12월부터 시중은행 업무는 우체국에서도 가능

 

우체국에서은행업무


기존 은행 업무

은행 창구에서 1시간 이상씩 기다린 경험을 지신 분이라면 중요한 내용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앞으로 이곳으로 가시면 이렇게 안 기다리고 업무를 마치고 바로 나갈 수가 있는데요. 정부에서 반가운 일을 했습니다.


우체국은행업무


요즘은 오프라인 은행이 점점 없어지고 있는 추세입니다. 그래서 내가 거래하는 은행 입금 출금할 때 한참 찾아가야 하는 번거로운 일이 벌어지고 있죠. 또 자동화 코너도 내가 거래하는 없는 경우가 굉장히 많습니다. 그래서 몇십 분을 찾아가는 경우가 많은데요.


우체국

시중은행업무우체국에서
시중은행업무우체국에서

정부에서 우체국에서 시중은행 그러니까 국민은행 신한 우리은행 하나은행 이런 메이저 은행 입금 출금을 창고 또는 ATM 우체국에서 앞으로 가능하다는 얘기입니다.


시중은행 업무

시중은행 업무도 우체국에서 간편하게 할 수 있는데요. 결론부터 말씀드리면 kb 국민은행, 신한은행, 우리은행, 하나은행, ibk 기업은행, kdb 산업은행, CT뱅크, 전북 은행 거래 고객님이라면 앞으로 이 은행 가실 필요 없습니다.

가까운 우체국에 가셔서 입금 출금을 창고에서도 하실 수가 있고 ATM 자동화 코너에서도 하실 수가 있는데요. 그것도 수수료 없이 바로 편리하게 이용하실수가 있습니다.


고령층, 취약계층 이용 편의 개선

정부가 고령층의 비대면 취약계층 이용 편의 개선을 위해서 이처럼 전국의 우체국 그러니까 2천500여 개의 우체국이 있는데요. 30일부터 일제히 수수료 없이 입금 출금 조회 및 자동화 기기 ATM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게 서비스를 오픈했습니다.


농촌의 금융 서비스 개선

은행은 지방에 갈수록 많이 없지만 우체국은 지방에도 많이 있습니다. 이처럼 풍부한 우체국 망을 시중은행에 개방해서 인터넷 및 스마트뱅킹 등 비대면 취약계층 시중은행의 금융정보 축소로 인해서 먼 곳에 있는 은행을 방문해야 했던 농어촌 지역 고객의 금융 서비스가 앞으로 크게 개선될 전망입니다.


과기부 우정 사업본부는 30일부터 국민, 신한, 우리, 하나 등 4대 시중은행의 금융 업무를 우체국에서 제공한다고 밝혔습니다. 서비스 가능 업무가 입금 출금 조회 ATM 서비스인데요. 

이번에 4대 메이저 은행과의 제휴 추진으로 8개 은행 고객들 가까운 우체국을 방문해서 추가 비용 없이 은행의 기본적인 금융 서비스를 우체국을 통해 제공받을 수 있게 되었는데요.


전국 우체국 분포율

전국적으로 2500여 개 우체국은 도시 지역에 46.2%, 농어촌 지역에 53.8% 수준으로 분포가 되어 있는데요.

지방 소규모 면 단위 지역까지 넓게 퍼져 있죠 우체국 편리하게 이용을 하시면 이렇게 8개 은행의 입금 출금 또 조회 서비스를 바로 수수료 없이 이용할 수 있습니다. 


고령자에게 더 좋은 혜택

정말 이것만 제대로 이용하셔도 여러분의 70% 금융업무는 수수료 없이 해결할 수가 있는데요 이 내용 가까운 지인들에게 많이 좀 알려주시고 특히 나의 어머님 아버님께 꼭 이 소식을 전해 주시기바랍니다.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신용불량자 100만원 신속대출 가능한 곳 BEST10

기존과다 대출자 추가대출 가능한 추천상품BEST05 그리고 부결 시 대안상품까지

무직자라면 핀크 300만원 번개대출 신청방법

통신사 통신등급만으로 대출 가능한 BEST 03

헤이플러스대출 무직자도 승인이 쉬운 수협은행 신용대출 신청방법